한솔요리학원, 조리과학고 11명 최대 합격자 배출..조리고 입시 업계 선도

한솔요리학원이 최근 진행된 2017학년도 조리특성화고 입시에서 한국조리과학고 11명, 서울관광고 5명, 서울항공비지니스 3명 등 업계 최다 26명의 합격자를 배출하며 조리고 입시 명문의 위상을 확고히 했다.

앞서 2016학년 대입에서도 487명의 합격자를 배출하며, 국내 요리학원 중 최다 합격자를 배출한 바 있다.
 
최근 셰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조리 관련 학과 입시 경쟁률이 급증하는 가운데 한솔요리학원의 차별화된 조리 교육과 조리고·조리대 진학 컨설팅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솔요리학원 관계자는 "이번 조리고 입시·대학 입시 대비, 학생들이 내신 외 변별력이 높은 실기와 서류 및 면접전형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아낌 없이 지원했다"고 말했다.

실기 교육을 담당한 오종길 강사는 지방기능경기대회 요리부문 금메달, 전국기능경기대회 요리부문 은메달, 대한민국 국제요리경연대회 대상(국회의장상) 수상 경력을 가진 베테랑 강사로 체계적인 조리 실습 교육을 제공했다.

특히 서류 및 면접 전형 컨설팅을 담당한 한솔요리진로연구소 임형욱 소장은 3200명 이상의 요리진학 실전 상담을 진행한 국내 유일의 요리진학 전문 컨설턴트이다. 그는 조리고 입시·대학 입시 대비 한솔 조리고 진학 프로젝트 강의를 통해 전형 분석부터 세부 지원 전략까지 최신 내용을 반영한 현실적인 컨설팅으로 학생과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임형욱 소장은 "진학 전략 컨설팅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은 서류와 면접에서 자신만의 차별화된 스토리 발굴"이라며 "진로 목표와 진학 이후 계획까지 본인이 가진 가능성을 적극적으로 표현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이 때문에 학원 내 상주하며 학생 개개인과의 심화 상담은 물론, 수시로 이어지는 스토리 및 면접 피드백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감을 갖고 조리고 입시·대학 입시에 임할 수 있도록 조언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솔요리학원은 입시 교육과 함께 학생들의 실질적인 실력 향상을 위한 요리대회 전문반 및 조리자격증반을 운영하고 있다. 

작년 11월 상하이 국제요리대회에서 국내 유일 주니어셰프 부문 금메달 포함, 선수단 전원 수상했으며 2016 KOREA 월드푸드 챔피언십대회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 서울특별시장상(이상 대상) 및 금메달 포함 총 166개 최다 메달과 선수단 전원 수상, 2016 태국 국제요리대회에서 대한민국 선수단 최다 메달 획득 및 선수단 전원 수상을 거두며 명실공히 국내외 요리대회 교육의 최고 메카임을 입증했다.

최근 한솔요리학원 강남점(강남요리학원)은 업계 최대 규모로 800여 평의 요리대회 전용 교육장을 조성하고 최신식 시설을 갖춰 최적의 교육 환경을 제공한다. 조리과정과 동선을 고려해 설계된 교육장으로 조리, 제과제빵, 커피바리스타 등 분야별 교육이 가능하며 북유럽풍 인테리어로 쾌적한 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도록 했다.

한솔요리학원은 2017년 정유년 새해를 맞아 조리고·조리대 진학이벤트로 '찾아가는 1:1 진학 전략 컨설팅'과 '수강료 최대 50% 할인'을 제공한다. 

업계 최초로 시행되는 '찾아가는 1:1 진학 전략 컨설팅'은 무료로 진행되며, 조리분야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조리 관련 고등학교 및 대학 입시요강과 전형소개, 전형별 준비사항, 성적별 지원대학, 조리 유학 등의 정보를 전달한다.

한솔요리학원 수강료 특별할인과 1:1 진학 전략 컨설팅 관련 문의는 요리학원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