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창업 기술사업화 교육 실시

한밭대학교는 연구마을입주기업 등 산학협력 참여기업 관계자 30여 명을 대상으로 11일 오전 10시 대덕캠퍼스에서 창업·기술사업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한밭대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에서 주최했으며, 자격증 위주의 기술사업화 교육과정이 아닌 미국, 유럽 등 전 세계에서 사용 중인 기술사업화 교육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교육을 통해 중소벤처기업이 현장에서 많이 접하는 기술 확보의 어려움 해소, 독특한 기술을 기반으로 한 제품 및 서비스 아이디어 도출, 이를 시장에 진출시키기 위한 기술사업화 방법론 등을 지원했다.

세부적으로는 △기술 탐색 및 아이디어 도출 △타당성을 위한 정보수집 방법론 △비즈니스 모델 및 전략 △추정재무제표 △사업계획서 작성 등 이론과 실습 교육으로 구성해 진행했다.

특히 창업·기술사업화 성공률을 높이기 위한 필독서인 '죽음의 계곡을 건너다(Traversing The Valley of Death)'를 바탕으로 책 번역가이자 코리아 TEC소장인 최종인 한밭대 교수가 강의를 진행했다.

이택영 센터장은 "앞으로 다양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기술 사업화에 많은 애로사항을 겪고 있는 지역중소벤처기업의 경쟁력을 제고하고 강소기업으로 육성하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