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 2017 대구·경북 우수창업기업 박람회 개최

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이 지난해 대구·경북지역에서 우수 성과를 낸 30개 창업기업을 토대로 2017 대구·경북 우수창업기업 박람회를 연다.

이번 박람회는 중소기업청에서 지정하는 창업선도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우수창업기업 판로개척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지난 11일 대구백화점 프라자점 프라임홀에서 박람회 개막식을 가졌으며, 오는 13일까지 3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28개 지역 우수창업기업과 계명대 창업지원단이 운영하는 창업동아리 2개 팀 등 총 30개 창업기업이 참여하며, 각 부스에서는 창업제품 전시와 구매상담 등이 진행된다. 또 무료로 이용 가능한 3D프린터 체험부스도 설치돼 있다.

지난해 중기청 Tips 프로그램에서 9억 원의 정부지원금 및 1억 원의 투자를 받고, 홍콩 추계 전자 박람회에서 금상을 수상한 ㈜이스트컨트롤 김의영 대표의 클래식 연주자를 위한 반주 앱 '포케스트라'와 대만 INST 2016 박람회 은상 및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한 계명대 창업동아리 세이프 라이더스 안전 바이크 등 제조 및 지식기술에 기반을 둔 제품들이 전시 중이다.
이 밖에도 항균의료용 섬유 개발업체 ㈜서우, 전통적인 발효과학을 응용한 저염식 장아찌를 개발한 상하식품, 2in1 기술을 통해 반지의 내경사이즈 조절이 가능한 주얼리 개발업체 한원, 의료서비스 플랫폼, 캐릭터 개발, 교육용 전자펜 & 컨텐즈 개발, 애완견자동급식기, 친환경한방샴푸, 한방식혜 등이 있다.

배재영 계명대 창업지원단장은 "2016년 대구경북의 다양한 창업기업들이 우수한 성과를 보였다"며 "이를 지역민에게 홍보는 물론 창업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주고, 창업기업의 판로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이번 박람회를 마련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