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 잔디서 펼쳐지는 '안산 펫케어페스티벌', 입장료 무료

2017 안산 펫케어페스티벌이 오는 5월 12~14일까지 안산 와스타디움 천연 잔디 위에서 펼쳐진다.

이번 2017 안산 펫케어페스티벌은 반려동물에 대한 올바른 문화 정착과 반려견과 함께 뛰어놀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으며, (사)유기견 없는 도시가 주최, ㈜펫케어·(사)반려동물참문화협회·㈜이슈타임이 주관한다.

이번 행사는 펫케어페스티벌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야외에서 무료입장으로 진행되며,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들로 꾸며진다.

특히 MC김제동이 반려동물과 사람이 함께 하는 삶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는 토크콘서트가 진행돼 반려동물에 대한 의미를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더불어 반려견이 자유롭게 뛰놀 수 있는 '목줄없는 반려견 놀이터'와 '독스포츠 체험존'과 같은 반려동물을 위한 코너, 반려동물 관련 업체들이 함께하는 박람회존 등이 마련돼 고품질의 물건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도 있다.

또 반려견과 함께 요가 체험을 해보는 '도그 요가', 반려동물 사진전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준비돼 있다.

이와 함께 반려동물을 키우지 않더라도 가족단위 관람객을 위해 '생명존중에 관해'를 주제로 6~13세 어린이들이 참여할 수 있는 그림그리기 대회가 진행된다. 

5월 1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심사를 통해 경기도지사상과 안산시장상, 안산도시공사 사장상, 국회의원상, 반려동물 참문화협회 회장상,한빛방송 사장상 등이 주어진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푸짐한 상품이 수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