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대, 아이템 사업화 (예비)창업자 2차 모집

창원대학교는 12일 중소기업청이 주관하는 '창업선도대학 창업아이템 사업화 (예비)창업자 2차 모집'에 참가할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창원대 창업지원단은 지난 4월 마감한 창업아이템 사업화 (예비)창업자 1차 모집에 선정된 14명을 포함해 올해 총 21명의 (예비)창업자를 지원할 예정이다.

창업아이템 사업화 모집분야는 기술(전문기술인력)과 BM(일반분야)이다. 기술분야 중 전문기술인력 자격요건에 부합하는 (예비)창업자는 아이템개발비, 기술정보활동비, 마케팅 등 시제품 제작에 필요한 자금을 최대 1억 원까지 지원받게 된다.

자금지원 외에도 투자유치, 글로벌 진출 지원, 맞춤형 멘토링 등 (예비)창업자 니즈에 따른 맞춤형 지원이 이뤄진다.

예비창업자와 창업 3년 이내(2014년 7월 3일 이후 창업) 창업자라면 지역에 상관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발굴된 선정자를 대상으로 창원대 창업지원단이 보유한 창업준비 공간, 시제품 제작 장비, 기술개발 등 지역기반 창업 인프라를 적극 제공할 계획이다.

창원대 창업지원단 박경훈 단장은 "1차에 선정된 예비창업자 및 창업기업들이 지역 내 글로벌 스타기업이 되기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며 "창원대 창업지원단은 경상남도 창업의 지역거점 선도대학으로서 창업 및 투자, 글로벌 진출 생태계 구축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모집은 오는 21일까지이며, 신청은 K-스타트업 홈페이지(www.k-startup.go.kr)에서 창원대를 선택한 후 진행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창원대 창업지원단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