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고교생 대상 프라임 진로체험캠프

순천향대학교는 오는 23일 교내 각 학과 전공강의실과 실험실에서 천안중앙고, 온양한올고 등 5개 고교 1, 2학년 310명이 참가하는 가운데 프라임 진로체험캠프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진로캠프는 실험 실습 위주 전공체험 제공을 통해 고교생 진로 및 직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학과 선택에 필요한 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진로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고교생들은 자신들이 선택한 학과에서 학과소개와 함께 실험실습과 체험위주로 전공에 대해 이해한다.


▲디지털애니메이션학과는 3D 디지털애니메이션 제작과정 실습, 캐릭터 드로잉과 3D 캐릭터 모델링, 3D 캐릭터애니메이션 표정연기와 춤추는 동작 만들기, VR, AR 가상현실의 체험 등을 준비했다.

▲보건행정경영학과에는 보건행정경영학과 동아리 소쿨이 선배들이 보여주는 가상 음주체험, 교내 병원스튜디오에서 의무기록지 설명 및 HIS 운용 및 등록 체험 등이 마련됐다.

▲사물인터넷학과는 레고 마인드스톰 EV3를 활용한 라인 트레이서 체험을 갖고 IoT 및 학과 소개도 이어진다,

▲의용메카트로닉스공학과에서는 생체신호 측정 실습 및 관련 체험으로 혈압, 심전도, 산소포화도 등 기본적인 생체신호 측정 체험, 근전도를 이용한 디바이스 제어 실습 등을 진행한다.


▲건축학과는 쉽고 재밌는 창의적 조형물 만들기, 아름다운 건축물 모형 만들기 다양한 건축모형 만들기 등을 체험한다. 이와함께 건축가를 꿈꾸고 있는 고등학생들에게 건축가는 무엇을 하는 사람이며, 어떤 직업인가를 다양한 건축물과 도시의 이야기를 담아 설명한다.

▲의료생명공학과에서는 질병의 원인과 발병 메카니즘 이해 및 치료제 개발을 위해 필수적인 동물실습을 체험한다. 실험쥐를 대상으로 약물투여방법에 따른 주사경로 이해를 위해 해부 및 장기관찰까지 실습해 본다.

외에도 ▲의약공학과 ▲의료 IT 공학과 ▲ 에너지시스템학과 ▲빅데이터공학과 ▲중국학과 ▲ 스마트자동차학과 에서 재밌고 유익한 현장 실습과 전공관련분야 특강을 준비했다.

이상명 입학처장은 "이번 진로체험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적성에 맞는 진로를 설계하길 바란다"며 "진로탐색 및 설계에 유용한 캠프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