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제12회 PSV 창업스쿨 개최

한밭대학교가 28~29일 이틀간 대전 서구 괴정동 KT인재개발원에서 제12회 PSV(Pre-Star-Venture) 창업스쿨을 진행한다.


전국 52개 대학 127명의 대학생이 참여한 이번 창업스쿨에는 지역기업인 (주)맥키스컴퍼니(舊, 선양)가 참여한 가운데 스타트업 기업의 마케팅 관련 고민을 해결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디지털 SNS 마케팅 실무교육과 고객 데이터 분석, 린 마케팅 등 스타트업 실무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마케팅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또 미션을 통해 예비 CEO의 입장에서 맥키스컴퍼니와 마케팅을 공동으로 수행하면서 기업의 마케팅 애로기술 해결 능력을 습득하고 스타트업의 마케팅 실무 경험을 쌓는 기회를 얻었다.


한편 PSV창업스쿨 이후에는 창업경진대회가 열릴 예정이다.


이 대회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참가를 원하는 대학생은 창업경진대회 사업계획서를 오는 30일부터 10월 15일까지 한밭대 창업보육센터 홈페이지(bi.hanbat.ac.kr)에 접수해야 한다.


총 4팀을 선발해 해외연수 및 글로벌 IR 프로그램을 통해 현지 엑셀러레이터와 IPO 전문가들의 멘토링, 시장조사, 글로벌 모의 IR까지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한밭대 이재흥 링크플러스 사업단장은 "전국 대학생 PSV 창업스쿨&창업경진대회는 올해로 12년의 전통을 맞았다"며 "앞으로 국립 한밭대는 창업분위기 확산과 지역사회, 기업과의 연계를 통해 지역사회 공헌에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