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 먹어서 태운다..판도라다이어트 뷰티업 눈길

추석 연휴 증가한 체중으로 다이어트를 고민하는 이들이 많다.

몸은 급작스런 외부 환경에도 본래 패턴을 유지하려는 항상성이 있어 연휴 기간 불어난 체중과 체지방 관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으면 그대로 유지될 가능성이 크다.

이에 운동이나 다이어트에 충분한 시간을 투자하기 어려운 바쁜 현대인들은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을 고려하기도 한다.

㈜뉴트리(NEWTREE) '판도라 다이어트'는 제3세대 다이어트 소재로 평가 받는 핑거루트추출물(판두라틴)이 함유된 제품을 선보였다.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열대지역 신비의 식물로 알려진 핑거루트는 TV 프로그램 등 언론에서 다이어트 효능에 대해 보도된 생강과 천연 식물이다.

올해 IR52 장영실상을 수상한 판두라틴은 핑거루트를 632% 농축한 고기능성 원료로 한국인 중년을 대상으로 체중, 체지방, 허리둘레 감소 등 다이어트 관련 7가지 지표에 대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식약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미국, 유럽, 일본을 포함한 5개국에서 8가지 특허를 획득했다.
  
특히 일반적으로 체중과 체지방 감소에 집중하는 다른 다이어트 소재와는 달리 몸의 에너지 대사와 지방대사에 관여하기 때문에 근육량 감소 없이 지방을 태우고 기초대사량은 향상시킨다.

판두라틴은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UV자외선으로 손상된 피부 개선 기능도 갖췄다. 하루 3알, 12주간 한국 여성의 인체적용시험 결과 주름거칠기 개선 82%, 탄력개선 63%, 피부윤기 개선 45% 등의 수치를 보였다.

또한 판도라다이어트 뷰티업은 판두라틴 외에도 알로에전잎과 비타민, 무기질 6종이 함유돼 변비 개선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