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기 흡입력' 보여주는 이색 실험 눈길

일반적으로 소비자가 청소기를 구매할 때 브랜드 정보만을 기준으로 삼는 경향이 있다. 이는 소음, 흡입력, 미세먼지방출량 등 청소기의 품질 요소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가 부족한 경우가 많기 때문으로 보인다.

한국소비자원은 지난 2014년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제품 선택 정보 제공을 위해 청소기 14종을 대상으로 핵심성능을 평가하고, 청소기 품질 기준을 제시했다. 하지만 청소기 대부분이 비슷한 구조와 품질로 출시돼 비교 정보를 받아들이기가 여전히 쉽지 않다.

이러한 가운데 청소기 흡입력을 직접 눈으로 보여주는 이색 실험이 눈길을 끌고 있다. 차량을 들어올리거나 건물을 오르는 등 획기적인 실험 방법으로 품질을 입증하는 것이다.

◆ 청소기 한 대로 자동차도 가뿐하게 들어올리는 '컬비(KIRBY)'

청소기로 자동차를 들어올릴 수 있을까. 상상으로만 가능할 법한 청소기로 자동차 들어올리기 실험 영상이 온라인에서 주목 받고 있다. 약 30년 전 출시된 '컬비 헤리티지(The Kirby Heritage)' 모델은 폭스바겐 비틀 차량을 들어올리는데 성공하며 컬비의 강력한 흡입력을 단번에 입증했다. 흡입력 끝판왕으로 불리는 컬비는 최근까지도 비슷한 구조와 형태를 고집하며 업계에서 프리미엄 제품으로 꼽히고 있다.

명품 홈케어 시스템 컬비는 세스코, 한샘, 코웨이, 청호나이스 등 매트리스 케어 서비스 업체에서 사용하기도 한다. 1분에 약 4000번 회전하는 컬비의 파워노즐 브러쉬는 두드리는 방식을 통해 피척물 속에 있는 먼지를 끌어내고 흡입한다. 이러한 방식을 통해 매트리스 속 30cm 밑에 있는 집먼지진드기와 미세먼지까지 제거 가능하고, 데모경을 이용하면 먼지가 흡입되는 과정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 청소기 흡입력으로 건물을 오르다! LG전자 싸이킹 코드제로

LG전자는 지난해 무선 청소기 코드제로 싸이킹의 흡입력만으로 건물을 오르는 이색 이벤트를 열었다. 2015 미국 익스트림 암벽등반 챔피언 시에라 블레어 코일(Sierra Blair-Coyle)이 코드제로 싸이킹을 어깨에 하나씩 메고 LG전자가 제작한 흡착판만을 이용해 인천 송도 테크노파크 IT센터 건물을 오르는데 성공해 강력한 흡입력을 입증했다.

코드제로 싸이킹은 무선으로 쉽고 간편하게 청소가 가능하다. 3단계 미세먼지 차단 시스템으로 호흡기 질환을 유발하는 미세먼지를 차단하고, 천연물질 탄닌산을 코팅한 필터를 사용한다. 손잡이와 본체 간의 거리가 멀어지면 초음파 센서가 위치 변화를 인식해 청소기를 끌지 않아도 자동으로 따라오는 오토무빙 기능과 인체공학적 핸들로 편리하고 자유로운 청소가 가능하다.

◆ 그랜드 피아노를 공중에 띄워 연주까지! 일렉트로룩스 청소기

일렉트로룩스는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 에르고라피도 3대를 사용해 그랜드 피아노를 공중에 띄워 연주하는 이색 콘서트를 선보였다. 피아니스트 윤한과 함께 진행된 캠페인 영상은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과 함께 아찔한 높이에서의 연주를 보여주며 에르고라피도의 흡입력을 시각적으로 극대화했다.

일렉트로룩스 에르고라피도는 스틱 청소기와 핸디 청소기 2가지 타입으로 사용할 수 있는 멀티 코드리스 청소기다. 청소 중 잠시 세워둘 수 있는 셀프 스탠딩 기능과 어두운 곳을 밝혀주는 노즐부 전면에 부착된 LED 라이팅, 부드러운 핸들링은 청소의 편리함을 더해준다. 일렉트로룩스만의 파워 흡입 시스템은 작은 먼지까지 흡입하는 파워 노즐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모터팬 유닛과 공기 역학적 설계로 만들어낸 강력한 공기흐름으로 바닥 먼지를 완벽하게 제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