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재생에너지 설비기사 수요 증가..탑에듀 수강생 모집

신재생에너지발전설기사(태양광) 산업기사 시험 전문 교육원 '탑에듀'가 2018년도 온라인 강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신재생에너지3020' 로드맵 발표에 따라 관련 산업의 급성장이 예상된다. 3020 이행계획이란 2017년 기준 7%(총 15.1GW) 수준의 신재생에너지 비중을 2030년까지 20%(총 63.8GW)까지 확대한다. 정부는 이를 위해 110조원을 투자할 예정이다.

이에 태양광·풍력 신규설비 공급과 함께 신재생에너지 관련 일자리 창출에도 청신호가 보인다.

이 때문에 최근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관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신재생에너지 발전설비기사(태양광) 산업기사' 자격증 취득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1년에 3회 시험을 시행하며, 자격시험은 1차 필기와 2차 실기로 이뤄진다. 필기시험은 태양광발전 시스템 및 신재생에너지 관련 법규에 대한 이론 평가이다. 객관식 4지선다형 출제유형이며, 과목당 40점 이상 및 평균 60점 이상이면 합격되는 절대평가 방식이다. 2차 실기는 태양광 발전 설비 실무에 대한 내용으로 단답형 및 서술형 문제 출제방식이다.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기사(태양광) 산업기사 합격률은 필기 40% 전후, 실기 10% 전후를 기록하고 있다. 서술형으로 출제되는 2차 실기의 난이도가 높은 편이다.

탑에듀 교육원은 2018년도 국가자격증 시험 대비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탑에듀는 국가자격증 온라인 교육기관으로 최신 신재생에너지 온라인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17년에 시험에서 단기합격자를 다수 배출했으며, 수준높은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탐에듀 관계자는 "현재 탑에듀 신재생에너지(산업)기사 강의 수강 시 △수강 기간 내 무제한 수강 △15만원 상당 교재 제공 △강의 연장권 증정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며 "최대 65% 수강료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탑에듀 공식 홈페이지 방문을 통해 무료 학습상담 및 샘플강의를 시청가능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