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대, 도시민 귀농·귀촌 창업과정 수강생 모집

목포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오는 30일까지 성공적인 영농정착을 위한 2018년 도시민 귀농·귀촌 창업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도시민 귀농·귀촌 창업과정은 귀농·귀촌 예정자에게 농촌 생활 적응 및 농업정보를 제공하고 농업·농촌 이해 증진과 농업기술·농업경영·창업까지 체계적인 맞춤형 창업과정을 제공한다.


모집대상은 지역 기업체 및 공장 등의 은퇴 예정 직장인 또는 귀농·귀촌 희망자로 모집인원은 선착순 총 32명이다.


이번 창업과정은 △농업기술교육(농업 이해, 작목별 농업기술, 농산물 마케팅, 현지연찬 등) △귀농특강 △귀농사례 △농지은행 활용법 △귀농 및 농업정책 소개 등 성공적인 농업·농촌 정착지원을 위한 실제적인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진행된다.


또한 수강생에게는 출석률 70% 이상 충족 시 목포대 총장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되며 귀농·귀촌 장착지원금 신청을 위한 교육이수시간으로 인정된다.


아울러 교육비는 전라남도에서 50만 원이 지원되며 수강생은 12만 5천 원만 부담하면 된다.


교육기간은 오는 4월 5일부터 6월 21일까지이며, 매주 두차례(목요일 오후 7~10시, 토요일 10~5시) 목포대 평생교육원(무안군 삼향읍 남악로 190)에서 실시한다.


창업과정 참여 접수는 소정의 신청서를 작성 후 방문 또는 전화, 팩스, 이메일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