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중소벤처기업인 대상 교육 실시

한밭대학교는 16일과 오는 17일 대덕테크노밸리 근로자종합복지회관에서 중소벤처기업 관계자를 대상으로 재무경영분석 및 4차 산업혁명에 관한 맞춤형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밭대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가 주관하는 이 행사는 중소벤처기업 재무관련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성장전략을 마련하기 위한 맞춤식 강의로 진행됐다. 


16일 오후 2시에 열린 이번 교육에는 한밭대 연구마을 입주기업과 산학협력 참여기업 관계자 40여 명이 참가했다.

세무관련 전문가 권만기 센트럴택스 세무회계사무소 대표를 강사로 초청해 재무경영분석과 세무에 관한 특강을 실시했다.

오는 17일에는 기술경영관련 전문가 최재웅 부천대 e-비즈니스과 교수가 '4차산업혁명 시대의 성장전략'을 주제로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이해와 추진동력, 성장전략에 대해 교육할 예정이다.

교육에 참가한 박서윤 씨(주식회사 필터테크)는 "실무적으로 꼭 필요한 재무지식과 세무관련 교육을 받아 큰 도움이 됐다"며 "기회가 된다면 다음 교육에도 참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진수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장은 "이번 교육에서는 산업 패러다임 변화에 맞춰 중소벤처기업이 갖춰야 할 문제해결능력을 높이는데 주력했다"며 "한밭대는 대전지역 유일한 4차 산업혁명 혁신 선도대학으로서 우수한 교육·연구 인프라와 산학협력 노하우를 토대로 강소기업 육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