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교육대학원, 우수협력 교육기관과 네트워크 구축

순천향대학교 교육대학원은 30일 교내 대학본관 회의실에서 지역 우수협력 교육기관 6곳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대학원 관계자는 "현직교사 중심의 교육대학원에서 벗어나 △지역사회에 공헌하며 앞장서는 교사양성 △교육·연구 협력 △인적자원 교류 △교육 인프라 지원 등 상호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고 말했다.

이날 순천향대가 6개 기관과 협약한 사항은 △현장 교육활동을 위한 인적자원 교류 △현장밀착형 우수인재육성과 관계되는 장비 및 시설 활용 협조 △우수협력 교육기관 맞춤형 인력양성 지원 △교육컨설팅 △기관연수 △교육봉사 △현장실습 △교육대학원 입학 상호 협력 등이다.

이신동 교육대학원장은 "높은 경쟁력을 요구하는 우리 사회에서 교육대학원을 통해 학위를 받은 졸업생에게 어떤 혜택을 줄 수 있을지 고민했다"며 "지역사회와 대학원이 연계해 상생발전 관계를 형성한다면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명조 ㈜에스에스엠 대표이사는 "교육대학원이 추진하는 상호 발전적 관계 형성에 부합하는지 걱정이 앞선다"며 "경기도 용인지역의 종합 스포츠 전문회사인 ㈜에스에스엠은 향후 순천향대 교육대학원과 학문적·인적교류를 체계적으로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변연옥 글로벌학원장은 "정보망을 통해서 교육적 네트워크를 쌓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으로 협약을 맺었다"며 "교육대학원이 제공하는 맞춤형 교사연수 등은 향후 학원 경쟁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협약은 그동안 순천향대 유아교육전공, 체육교육전공 등 학부생들의 현장실습과 취업이 연계돼 지속적으로 교류한 기관 중 관할 교육청에서 '교육과정 우수유치원'으로 인정받은 기관들로 선정됐다.

협약기업은 ㈜에스에스엠(경기용인), 삼성유치원(충남서산), 룸비니전원유치원(충남아산), 중앙유치원(충남천안), 글로벌어학원(충남천안), 글로벌학원(충남아산) 등이다.

한편 순천향대 교육대학원은 향후 정기적인 학술교류 및 우수학생 육성을 위한 특강과 우수협력교육기관 대상 교육컨설팅, 지역인재육성을 위한 기관연수 등을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며, 매 학기별 우수기관 업무협약 체결을 확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