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VAULT 창업혁신 아카데미 설명회 개최

금강대학교는 지난 7일 교내 소강당에서 송희연 총장 및 교수, 학생 및 교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금강대 구성원을 대상으로 금강·VAULT 창업혁신 아카데미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금강·VAULT 창업혁신 아카데미는 창업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금강대가 올 하반기에 가동하는 IT융합형 창업혁신 프로그램이다.

이날 설명회에는 벌트(VAULT)코리아 박희재 이사, 금강대학교 글로벌융합학부 조성환· 김성식 교수가 아카데미 이해를 위한 각각의 강연을 이어갔다.


박희재 이사는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실리콘밸리 교육의 변화'를 주제로 강연했으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는 인문학적 사고를 지닌 창의적인 인재를 강조했다.


조성환 교수는 '금강 VAULT 창업혁신 아카데미'를 주제로 아카데미 설립 배경 및 교육과정을 소개했다.


이어 김성식 교수는 'Inside 창업교육 및 혁신센터 운영 Overview' 주제로 아카데미 운영 프로세스 및 실무 운영진을 설명했다.

금강대 송희연 총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차별화된 인재 양성을 위해 KDI국제정책대학원, 실리콘밸리의 대표적인 혁신기업인 벌트(VAULT)와 실제 창업가들로 구성된 우수한 교수진을 확보했다"며 "이를 바탕으로 실제 창업기업에 바로 투입이 가능한 인재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또한 해외피칭대회 참가 및 전공학위와 글로벌창업인증서도 수여하니 많은 학생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올 하반기에 가동되는 금강·VAULT 창업혁신 아카데미는 융합전공의 한 분야로 신입생, 재학생은 물론 3·4학년 학생 누구나 선택해 이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