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 성북구와 아동·청소년 대상 뮤지컬 드림캠프 열어

서경대학교 예술교육센터는 성북구청와 내달 13일 제5회 뮤지컬 드림캠프를 연다.


지난해 7월 처음 시작된 뮤지컬 드림캠프는 성북구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시행되는 뮤지컬 교육으로, 지역사회의 종합예술교육애 대한 수요 해소는 물론, 평소 뮤지컬 배우를 꿈꾼 아이들에게 지속적인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관·학이 함께 하는 지역 특화형 예술교육으로 서경대 예술교육센터와 뮤지컬학과가 참가자에게 교육은 물론 무대에 오를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뮤지컬 드림캠프는 성북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모집하며, 뮤지컬에 대한 꿈을 가진 성북구 아동·청소년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해당 교육은 서경대 뮤지컬학과 최은정 교수를 비롯한 교·강사진의 참여로 뮤지컬에 대한 기본 이해와 창의성 발현을 위한 개사, 안무 동작 개발 등의 종합적인 예술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마지막 차시에는 그동안 배운 것을 토대로 결과발표회(공개수업)도 진행할 예정이다.


사업 책임자인 한정섭 교수(서경대 예술교육센터 부센터장)는 "서경대는 그동안 성북구와 함께 다양한 예술관련 활동을 기획 및 운영하며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축적했다. 그 결실로 수요자에게 만족도 높은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며 "단위학교나 사교육 현장에서 접할 수 없는 다양한 예술교육을 비용이나 장소의 한계를 넘어 보다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지역대학의 역할을 확고히 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서경대 예술교육센터는 지난 2011년부터 문·예·체 멘토링 지원사업(성북구청), 방과후학교 사회적기업 육성사업(교육부), 지역연계 학교예술교육 활성화 사업(성북강북교육지원청) 등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또 내년 시행 예정인 서울시 캠퍼스타운 조성사업 단위형 2단계 사업의 선정대학으로 지역 문화특성화를 위해 관내 종합예술교육 확대를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