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인공지능-빅데이터연구센터, ㈜위즈덤마인드와 MOU

세종대학교 인공지능(AI)-빅데이터연구센터는 데이터 사이언스 전문기업 ㈜위즈덤마인드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세종대 인공지능-빅데이터연구센터 센터장 유성준 교수, 백성욱 산학협력단장, ㈜위즈덤마인드 대표이사 권태욱, 피상훈 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 내용은 △㈜위즈덤마인드가 수집한 기업 데이터 과제 공유와 해결 협력 △데이터 분야 인재들의 교류 프로그램 공동 운영 △AI, 빅데이터 분야 인재 발굴과 취업을 위한 상호 협력 등이다.

㈜위즈덤마인드는 데이터 사이언스 전문가를 양성하는 교육 브랜드인 'ABC School', 기업 데이터 과제를 해결하고 인재들이 교류하는 오픈형 경쟁 플랫폼인 'Dimpact' 등 두 개 사업부를 운영하고 있다.

권태욱 대표는 "실무 데이터 분석을 정제-분석-발표까지 해보는 교육시스템으로 데이터 전문가를 양성해 국내 유수 기업에 채용시키는 성과를 내고 있다"며 "국내 기업을 넘어 애플과 아마존과 같은 글로벌 기업 본사에 입사를 시키는 '팡(FAANG) 아카데미' 출시를 앞두고 이번 MOU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한편 세종대 인공지능-빅데이터연구센터는 과기정통부가 지원하는 정보통신 연구기반 구축 사업을 통해 관련 기술 활용이 필요한 국내 기업의 연구 개발을 적극 돕고 있다.


지난 4년간 200여 기업에 기술 컨설팅을 제공한 유성준 센터장은 "산업현장에서 4차 산업혁명 대비 가장 큰 애로사항으로 전문 인력난을 꼽는다. 산학연이 협력해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분야의 인재를 양성하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