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비즈니스 기업 248마일, '쵸코 어플리케이션'과 MOU 체결

(주)248마일(대표 박재홍)는 지난 8일 싱가포르의 기술벤쳐 기업 'CHOCO INNOVATIONS PTE.LTE'와 '쵸코 어플리케이션의 도입 및 적용'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쵸코 어플리케이션은 이용자가 SNS 상에서 사진과 영상을 공유해 포스팅하면 쵸코 어플리케이션만의 특화된 AI 와 머신 러닝 기술이 최적의 브랜드를 찾는 신기술이다.

인플루언서(SNS 유명인사)의 게시물 중 관심 제품이 있을 때, 이용자가 해당 이미지를 클릭만해도 제품 정보를 얻을 수 있고 구매까지 할 수 있다. 따로 검색하거나 문의할 필요가 없어 간편하다.

이로 인해 인플루언서는 대행사를 통하지 않고도 직접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으며 광고주는 광고 캠페인을 함께 할 최적의 인플루언서를 AI 기술을 통해 찾을 수 있다. 광고주와 인플루언서 간 거래 방식은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할 예정이다.

이번 MOU를 통해 248마일은 쵸코 어플리케이션의 한국 및 일본시장의 독점적 지위를 확보했다. 또한 지주 회사인 CHOCO INNOVATIONS PTE.LTE에 지분을 투자할 계획도 발표했다.

쵸코 어플리케이션의 개발과 마케팅을 총괄하고 있는 CHOCO INNOVATIONS PTE.LTE의 CEO인 Wein Hong은 "현재 싱가포르에서 제작중인 쵸코 어플리케이션은 오는 12월 중 베타테스트 버전 출시한다"며 "오는 2019년 3월 아시아 시장을 시작으로 전 세계를 대상으로 런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248마일 박재홍 대표는 "AI 기술 분야에서 세계적인 기술력을 인정받는 CHOCO INNOVATIONS PTE.LTE와 파트너쉽을 맺은 것은 무척 고무적인 일"이라며 "쵸코 어플리케이션은 향후 SNS 시장의 새로운 마케팅 혁명을 가져올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48마일은 IT 비즈니스 전문 기업으로, 최근 '영업이 필요한 개인과 기업을 연결하는 플랫폼'을 개발해 국내 비즈니스 모델 특허를 받고 해외 특허를 출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