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플레이도시, 아름다운 가게와 어린이 기부데이 진행

온 가족이 즐거운 웅진플레이도시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제5회  웅플 어린이 기부데이를 진행한다.


웅플 어린이 기부데이는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지난 2014년부터 어린이가 직접 나눔을 실천할 기회를 주고자 마련한 기부 캠페인이다.


올해 캠페인은 오는 8~9일, 15~16일 총 4일간 진행하며, 초등학생(만12세 이하)에 한해 참여 가능하다.


기부에 참여한 어린이에게는 특별한 혜택이 주어진다. 가족과 함께 즐거운 물놀이시간을 보내도록 기부 당일에 이용할 수 있는 워터파크&스파 이용권과 함께 기부 임명장, 뱃지가 수여될 예정이다.


기부 참여방법은 간단하다. 실제 사용 가능한 물품 3점 이상을 지참해 웅진플레이도시를 방문, 1층 매표소 앞 캠페인 부스에 마련된 기부박스에 직접 기증하면 된다.


기부 가능 물품은 아름다운가게 물픔 기증 기준에 맞는 사용 가능한 상태의 어린이 문구류, 어린이 의류(내의, 티셔츠 제외) 및 신발, 장난감 등이다.


어린이로부터 4일간 기증 받은 물품은 공익문화창출형 사회적기업 아름다운가게를 통해 판매되며 수익금은 저소득 조손가구 및 홀몸 어르신에게 지원하는 2019나눔보따리 사업에 사용될 계획이다.


웅진플레이도시 관계자는 "매년 진행하는 뜻 깊은 기부행사인 만큼 많은 참여를 독려한다"면서 "기부 캠페인을 통해 어린이가 자연스럽게 기부 문화를 배우고 앞으로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