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딘네트워크-권용순 박사, 전략적 경영합의각서 체결

오딘네트워크는 최근 고양시 엠블호텔 1층에서 권용순 박사와 전략적 경영합의각서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오딘네트워크는 인터넷에 연결된 하드웨어 기기의 유휴 자원을 묶어 차세대 리버스 엣지(Edge) 서버를 구축하는 네트워크 엣지 플랫폼이다. 

플랫폼 참여자가 공유하는 유휴 네트워크 자원은 주로 대용량 컨텐츠 전송을 위한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서비스에 활용된다.

CDN 서비스는 왓챠플레이, 넷플릭스 등의 OTT 서비스 외에도 잠재력 높은 AR/VR 서비스의 기반이 될 필수적 인프라다. 

이러한 공유경제를 기반으로 구축된 분산형 네트워크는 기존의 중앙화된 클라우드보다 저렴하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오딘네트워크 김진섭 최고기술경영자는 "엣지 플랫폼은 서로 다른 네트워크를 연결하고 데이터 전송을 공유할 수 있도록 IXP(Internet Exchange Point)에 구축된다"고 "엣지 서버는 CDN 기능을 수행해 사용자 대기 시간을 줄이고 전송 시간도 단축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AR/VR 서비스와 클라우드 게이밍에 활용되는 등 인터넷과 웹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들 간의 IXP 트래픽을 줄인다"며 "이를 통해 비용 절감과 안정적인 콘텐츠 전송 효과를 거둘 수 있다"고 덧붙였다. 

권 박사는 기업 경영활동의 확대에 따라 합리적 투자 컨설팅과 자문, 경영에 주목했다. 

또한 객관적인 정보를 투자자에게 제공하고, 기업의 이익 최대화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권 박사는 "기업의 순차적 시스템을 분석해 역량, 구성원, 재무구조 등으로 기업의 방향성을 명확하게 제시할 것"이라며 "기업의 문제점 해결을 위해 장·단점을 면밀히 파악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