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국민연금공단, 사회적경제 연계사업 MOU

원광대학교가 지난 18일 교내 총장실에서 국민연금공단과 지역의 사회적경제 연계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원광대 박맹수 총장과 국민연금공단 김성주 이사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원광대는 지난해 12월 박 총장 취임 이후 지역사회와 연계협력을 강화하고, 지역사회 발전·문제해결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이번 협약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공동노력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국민연금공단은 전북으로 이전한 후 지역사회와 연계를 강화하고,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한다. 특히 사회적가치실현단을 정식기구로 발족, 지역연계와 사회공헌을 위한 사업을 발굴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국민연금공단은 사회적가치 실현과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대학과 함께 추진한다.

원광대는 국민연금공단의 사회적경제 교육과 인력양성 사업을 위해 공단 재직자와 가족이 대학원에 진학하면 장학금 혜택을 부여해 사회적경제 분야 인력양성을 지원할 계획이다.

박 총장은 "지역사회의 복지와 사회적경제에 깊은 관심을 갖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의 공동발전과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 이사장은 "취임 후 지역의 사회복지와 사회적경제 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이번 협약이 시너지 효과 창출로 이어져 좋은 성공 모델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