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코리아 '스타일씨', 우리은행 10억 원 투자 유치

IMC통합마케팅 벤처기업 ㈜탁코리아는 최근 우리은행으로부터 10억 원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8일 밝혔다.

탁코리아는 디지털 마케팅부터 오프라인 프로모션은 물론 디자인, 제품 론칭, 유통까지 홍보·마케팅 전반을 제안하는 '온라인 퍼포먼스형 마케팅 전문기업'이다. 

특히 퍼포먼스 성과형 마케팅을 비롯해 SEO·온라인 마케팅, 바이럴 필름, SNS 운영 대행, 브랜드 컨설팅·유통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최근에는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활용해 삼성전자 제품(삼성닷컴), 글로벌플랫폼Q10 등 전 세계의 다양한 제품을 1년 만에 연 매출 20~30억 원까지 끌어올렸다.

자회사 라이프엔탁에선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플랫폼인 '스타일씨'를 직접 론칭, 와디즈 등의 온라인 펀딩에서 1000% 이상의 성과를 거뒀다.

스타일씨는 남성 소비지가 요구하는 제품을 연구, 생산하고 있다. 지난해 말에는 발색립밤과 비비스틱을 결합한 '스타일씨 듀얼스틱'을 출시해 그루밍족 중심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스타일씨 듀얼스틱은 자연스러운 발색으로 입술을 생기 있게 연출하는 발색립밤과 잡티를 가릴 수 있는 비비스틱을 결합한 제품으로, 간편함을 중요시하는 남성 소비자에게 호평을 받았다.

이처럼 탁코리아는 색다른 제품을 개발하고, 마이크로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수익을 나누는 '스타일씨'의 기술력과 사업성, 발전 가능성 등을 인정받아 우리은행의 대규모 투자금 유치에 성공했다.

탁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우리은행 투자 유치 성공을 기점으로 남성 그루밍 제품을 포함한 다채로운 남성용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며 "또한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를 통한 판매 기술력을 발판 삼아 글로벌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