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대-순천시-순천교육지원청, 업무협약 체결

순천대학교가 지난 28일(목) 오후 3시 순천교육지원청 회의실에서 순천시, 순천교육지원청, 순천제일대학교, 청암대학교가 함께하는 '순천형 지역교육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8월 26일 순천시청에서 열린 순천시-지역대학교 간 지역발전 간담회에서 고영진 총장의 제안으로 추진됐다. 이는 학령인구 감소 등에 지역대학과 지자체, 지역 교육청이 함께 대응함으로써 지역 우수 인재 육성과 지역 교육력 향상에 협력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을 통해 △순천시는 지역 교육력 향상에 필요한 행정적 지원, △순천대, 순천제일대, 청암대 등 지역 대학은 지역 교육기관 간 연계 사업과 지역 교육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순천교육지원청은 지역 연계 돌봄·방과후 교육활동 및 지역 대학-학교 연계 사업 활성화 지원 등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고영진 총장은 "지자체와 지역 교육기관이 손잡고, 지역 교육 활성화를 위해 힘을 모으는 자리를 만들어 뜻깊다"며 "순천대는 협약을 통해 추진할 다양한 기관 간 연계사업, 지역 교육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등에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각 기관 대표들과 함께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대표 교(원)장 등이 참석해 지역교육력 향상을 위한 협력 사항을 공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