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 2020학년도 사회복지사 1급 국가시험 대비 특강

경희사이버대 사회복지학부는 최근 2020학년도 사회복지사 1급 국가시험 대비 특강을 전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특성화 사업 프로그램은 내달 8일 실시되는 사회복지사 1급 국가시험을 대비해 4주간 8과목(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사회복지실천론,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조사론, 사회복지행정론, 지역사회복지론, 사회복지정책론, 사회복지법제)에 대해 진행됐다.

사회복지사 1급 시험은 2급 자격증 소지 학생이 졸업 이후 총 8과목의 시험에 합격해야 취득할 수 있는 국가시험이다.

사회복지학부는 첫 번째 특강으로 호서대 사회복지학과 현숙 강사를 초빙해 '사회복지행정론'과 '인간행동과사회환경' 두 과목의 내용을 바탕으로 각각 4시간 동안 특강을 실시했다. 이어 호서대 사회복지학과 이용재 교수가 '사회복지정책론'과 '사회복지법재' 특강을 펼쳤다.

이후 동아대 사회복지학과 문영주 학과장이 '사회복지조사론', '지역사회복지론' 과목을 담당했다. 마지막으로 지난 11일 진행된 강의는 호서대 현숙 강사가 '사회복지실천론'과 '사회복지실천기술론' 과목에 대해 특강을 전개했다.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 4주 동안 사회복지사 1급 시험 이전에 학습했던 교과목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시험을 준비하는 동안 보완점을 점검했다.

또한 오프라인으로 진행된 사회복지사 1급 국가시험 대비 특강은 동영상으로 제작해 사회복지학부 홈페이지에 게시했다. 사회복지사 1급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은 누구나 동영상을 통해 학습 내용 정리와 복습할 수 있다.

한편 경희사이버대는 앞서 진행된 1차 모집 결원에 한해 2020학년도 1학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내달 14일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