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온, 직장생활 주제로 이모티콘 공모전 전개

SK커뮤니케이션즈㈜(이하 SK컴즈)는 네이트온 이용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총 상금 750만 원 규모의 '네이트온 직장티콘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1일부터 내달 22일까지 이메일(nateon_team@nate.com)을 통해 응모할 수 있으며, 최종 수상작 선정은 오는 6월 3일 개별적으로 발표한다. 사용자가 직접 만든 이모티콘들은 네이트온 서비스 개편 시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할 계획이다.

공모전 주제는 '직장 생활'으로, 업무 속에서 빈번하게 발생한 상황이나 자주 사용하는 메시지 등 다양한 감정을 담은 이모티콘을 제출해야 한다. 

응모자는 제공된 제작가이드에 맞춰 모션이 포함된 1세트 16종 또는 24종 작품을 준비해야 하고, 자세한 모집요강과 출품작 제출 형식 등 상세 내용은 응모 페이지(https://nateonevent.nate.com/event/20200401_acticonContest)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수상작은 총 6작품을 선정한다. 1등(1명)에게는 300만원, 2등(2명)에게는 각각 150만 원, 3등(3명)에게는 각각 50만 원씩 상금을 수여한다. 제세공과금은 SK컴즈가 부담한다.

SK컴즈 네이트온 김경옥 담당은 "최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기업들이 재택근무를 시작하면서 네이트온 서비스 이용률이 증가하는 추세"며 "지난달 약 1만명의 사용자로부터 '업무에 적합한 메신저'로 평가를 받은 만큼, 사용자들이 직접 만든 참신한 이모티콘을 무료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