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교육 '밀크티초등', 색다른 초등학생 소프트웨어 교육과정 선보여

코딩과목은 최근 초등학교 의무교육으로 지정되면서 더 이상 초등학교 전과목 공부에서 빼놓을 수 없게 됐다. 이에 따라 소프트웨어 교육에 관심을 갖는 학부모도 함께 느는 추세다.

이 가운데 천재교육의 자회사 천재교과서가 운영 중인 스마트 초등인강 '밀크티'는 학생에게 블록코딩의 즐거움을 알려주고 탄탄한 기초실력을 쌓을 수 있도록 돕는 등 새로운 방식의 코딩교육을 제공한다. 

초등인강 밀크T초등의 코딩학습은 게임형식을 채택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학생은 주어진 미션을 해결하면서 문제 해결력을 기르고, 자기주도 학습습관까지 함께 키울 수 있다.

또한 코딩 전문 교사의 강의도 이어진다. 이는 게임만으로 완벽하게 이해할 수 없는 개념을 자세하게 설명하기 때문에 배움에 어려움이 거의 없다. 학부모들이 자녀를 밀크티 초등인강에 믿고 맡길 수 있는 이유다.

밀크티초등을 이용하는 한 학생은 "5학년 때부터 코딩을 배운다고 해서 걱정이 많았는데, 천재교육 밀크티 초등으로 코딩을 쉽게 배워 유익하다"며 "공부를 게임하듯 즐기면서 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천재교과서 관계자는 "코딩이라고 해서 꼭 어렵게만 생각하는 학부모와 학생들이 많을 것"이라며 "접근방식을 조금만 달리 해도 얼마든지 쉽게 재밌게 코팅공부를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초등학교 코딩교육을 제공하는 천재교육 밀크티초등은 현재 10일 간의 무료체험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