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대, 부산권 LINC+사업단 실시간 온라인 창업교육 MOU

동아대학교 LINC+사업단은 최근 부산권 LINC+사업단 실시간 온라인 창업교육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동아대를 비롯한 동명대, 동서대, 동의대, 부경대, 한국해양대 등 부산권 6개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이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비대면 창업캠프 등 온라인 창업 교육프로그램 개발·운영을 위해 마련됐다.

부산권 LINC+ 연합은 6개 대학 우수 창업동아리 학생 30여 명을 선발, 오는 9월까지 4개월 간 연합 창업캠프를 운영한다. 연합 창업캠프는 1단계 창의융합 교육 특성화, 2단계 기술창업 활성화, 3단계 청년창업 고도화로 구성된다.

내달까지 진행되는 1단계 창업캠프는 실시간 원격 화상강의 프로그램 줌(ZOOM) 등을 활용해 인공지능(AI), 스마트시티, 코로나19 대응 등 부산과 사회 현안 관련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창업 전문가 자격증 취득 기회를 제공한다.

창업준비 중심의 2단계와 창업고도화 지원 3단계는 코로나19 추이에 따라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을 병행할 예정이다.

부산권 LINC+ 연합은 '부산권 LINC+사업단 경쟁을 넘어 협력으로'라는 비전으로 부산 지역에 실시간 온라인 창업교육 모델을 구축하고 LINC+ 사업 전반에 상호 협조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