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쿠르트, '하이프레시, 이런 제품 만들어주세요' 이벤트 전개

야쿠르트는 소비자가 참여하는 '하이프레시, 이런 제품 만들어주세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 이벤트는 소비자가 야쿠르트 온라인몰 하이프레시 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자신이 원하는 추천상품을 댓글로 남기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현재까지 약 1500명이 참여했으며, 이벤트 기한은 올해 연말까지다.

야쿠르트는 이벤트 참여자 중 실제 상품화되거나 제품화를 고려할 만한 댓글을 남긴 고객 50명을 선정해 적립금을 각 1만원씩 지급할 예정이다.

이처럼 고객 참여를 통해 실제 상품화한 사례도 있다. 바로 생일한상세트가 그것이다. 이는 밀키트로 이뤄진 생일상차림으로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한식 'A세트'와 양식 'B세트' 등 2가지로 구성했다. 두 가지 세트 모두 20%의 할인혜택도 적용된다.

생일한상A세트는 미역국과 서울식소불고기전골, 소고기버섯잡채, 뉴욕치즈케이크가 포함됐다. 밀키트를 활용한 전통적인 생일상차림으로, 요리에 익숙지 않은 이들도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생일한상B세트는 프라임스테이크와 로제파스타, 치즈케이크로 구성됐다. 서양식 생일상차림으로 연인 혹은 부부끼리 즐기기 적합하다. 특히 요즘과 같이 외출이나 외식이 힘들 때 '홈레스토랑'을 연출할 수 있다.

최민웅 야쿠르트 마케팅 담당자는 "이번 이벤트는 하이프레시 이용객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기획했다"며 "다양한 고객 참여 이벤트와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