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방송·통신기술 인력 육성 나서

대구보건대학교 남성희 총장이 회장을 맡고 있는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가 18일 오전 10시 30분 방송·통신기술산업 인적자원개발위원회와 방송·통신기술 산업현장에 필요한 인력양성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변화하는 방송·통신기술 분야의 직업환경에 공동 대응하고, 인력양성 미스매치 해소 등 산학협력 기반의 전공역량 강화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주요 협약내용은 △산업 현장 맞춤형 교과과정 개선 및 개편지원 △회원 산업체와 전문대학 간의 채용연계활동 협력 △교·강사 및 학생연수와 실습 등 인적자원 교류 협력 △기타 산학협력 체계 확립 등이다.

남 회장은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혁신 시대에는 인력미스 매치가 가중될 수 있다"며 "국가 경쟁력을 높이고 불필요한 재교육비를 줄이기 위해서는 현장 중심의 인력양성 체계를 구축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번 협약으로 방송통신기술 분야의 전문기술인재 양성을 위한 산업체-전문대학 간 인력양성 프로그램이 만들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는 18개 산업별 인적자원개발위원회와 단계별·전략적 업무협약을 통해 전문대학의 전공역량 강화 및 인력수급 미스매치 해소를 위한 노력을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