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국제이미지컨설턴트협회 서울챕터, MOU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최근 AICI 국제이미지컨설턴트협회 서울코리아챕터와 21세기 정보화 시대에서 요구되는 새로운 이론과 기술의 공유를 통해 양 기관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산학협력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AICI는 세계 34개 국가의 개인 및 기업 이미지 컨설턴트로 구성된 국제이미지컨설턴트 전문협회다.

이미지컨설턴트의 전문성과 직업의 인지도 향상은 물론 외모, 행동, 의사소통 기술, 에티켓, 국제 프로토콜에 관한 전문성을 구축하며 이미지 컨설팅의 전문가로 진정성, 신뢰성, 자신감을 갖고 목표를 달성하도록 돕는다.

국제이미지컨설턴트협회 서울챕터는 세계 속 한국의 이미지 컨설턴트를 알리기 시작해 오랜 기간 글로벌한 시대적 트렌드를 반영한 국제이미지 컨설턴트의 기틀을 마련하고자 노력해왔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교육 콘텐츠 개발에 상호 협력하고 공동 개발 콘텐츠의 활성화를 위한 홍보 등에 적극 협조하는 방안 도출을 도모하고 있다.

특히 AICI 국제이미지컨설턴트협회 서울코리아챕터에 재직 중인 직원은 서울사이버대에 입학할 시 입학금을 면제받을 뿐만 아니라 수업료 감면 혜택까지 받는다.

서울사이버대는 재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여러 분야의 기관들과 업무협약 및 위탁 교육에 관한 산학협력을 체결해 재학생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한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올해 뷰티(미용)디자인학과를 신설, K-뷰티 한류 열풍을 이끌 뷰티전문가와 에스테틱전문가를 육성한다.

이 학과는 미용 예술, 헤어, 네일, 메이크업, 방송분장 등 뷰티디자인의 기본 이론은 물론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한 스마트뷰티케어 콘텐츠 교육, K뷰터건강글로벌 콘텐츠 교육으로 전문 예술 인력 및 교육지도자를 육성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