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공전-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MOU 체결

인하공업전문대학은 최근 공인시험인증기관인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이하 KCL)과 공동기술개발 및 전문인력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신규사업 발굴 및 공동연구개발 △기술자문 등 연구 협력 지원 △인적·물적 자원(장비, 시설)의 교류 △재학생의 현장 실습 및 시험·인증 직무 맞춤형 교육과정 공동개발 △해양수산 관련 산업에 대한 기술정보의 교류 △뿌리산업 생태계 조성과 발전을 위한 거버넌스 구축 등이다.

앞서 인하공전은 고용노동부와 인천광역시가 주관하는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 지원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뿌리산업 인력양성을 위한 '뿌리산업 인력양성 사업단'을 발족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KCL과 공동으로 뿌리산업 생태계를 조성·발전할 계획이다. 

KCL은 신 산업 분야인 해양수산분야 기술표준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인하공전의 해양레저센터와 관련 기술정보 등을 교류하며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진인주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추진 중인 사업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적합한 융·복합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CL은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의 유관 기관으로 건설 재료, 생활용품, 에너지, 환경 분야 제품의 시험·인증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