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이버대-2개 유관기관, 업무협약 체결

대구사이버대학교가 23일 교내 CIR회의실에서 (재)대구문화재단, (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대구광역시연합회(이하 대구예총)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예술문화 발전과 지역예술인에 대한 장학 지원 등을 목표로 한다. 

이날 협약식에는 대구사이버대 이근용 총장, 홍주연 입학학생처장, 대구예총 김종성 회장, 김기동 사무처장, 대구문화재단 이승익 대표, 김찬극 시민문화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대구문화재단과 대구예총 소속 임직원 및 가족에 대한 산학협약장학금 지급 △대구문화재단과 대구예총에서 추천한 지역 예술인에 대한 산학협약장학금 지급 △지역 예술인 대상 공동교육프로그램 개발 △지역문화 관련 공동연구 및 학습 세미나 공동개최 △기관 간 홍보협력 등이다.

홍 입학학생처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사이버대학의 역할이 커지고 있다. 특히 정서적, 경제적 어려움이 가중된 가운데 휴먼케어분야에 대한 수요도 크게 증가할 것"이라며 "여기에 주목해 우리 대학은 사회복지상담학과, 임상심리학과, 발달재활학과 등을 신설했다"고 말했다. 

이 총장은 "코로나19로 많은 이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예술인들의 고충이 크다"며 "지역 예술인들이 학비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배움에 대한 의지를 높일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대구사이버대는 내달 1일부터 재활과학부, 사회복지학부, 교육·행정학부, 창의공학부 등 4개 학부·14개 학과에서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대학원 과정은 내달 10일부터 2차 모집을 시작한다.

원서는 홈페이지(enter.dcu.ac.kr) 또는 방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관련 서류는 대구사이버대 입학관리본부(앞)로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