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DID기술융합공작소, 메이커교육 활성화 MOU

건양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 EPIC(Engineering Plant of Innovation Cell)가 지난 26일 DID기술융합공작소 회의실에서 DID기술융합공작소와 메이커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EPIC는 의료공과대학 재학생들의 설계 교육 강화를 위해 건양대 공학교육혁신센터 내 설치된 메이커스페이스다. 학생들의 작품 설계 및 제작 등을 지원하고 있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이 주관하는 DID기술융합공작소는 예비창업자 및 일반 메이커 등을 대상으로 멘토링, 장비 등을 지원한다. 이는 예비 창업자들의 사업화를 돕기 위해 조성된 전문 랩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건양대 공학교육혁신센터 강병익 교수, EPIC 김재기 전담교수, DID기술융합공작소 이재기 총괄책임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소운섭 책임연구원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메이커 문화 확산과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협력사업 추진 △메이커스페이스 전문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인력양성 △메이커교육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인적·물적 자원 공동활용 △의료 및 헬스케어 분야 메이커교육 등을 주요 골자로 협약을 체결했다.

강 교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메이커 문화와 메이커 교육이 활성화 되길 바란다"며 "우리 대학은 공학교메이커스페이스 EPIC를 통해 개발된 우수 설계 결과물의 사업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