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고등직업교육학회, 미래고등직업교육포럼 진행

한국고등직업교육학회가 오는 24일 누리꿈스퀘어 비즈니스 타워 4층 대회의실에서 미래고등직업교육포럼을 실시한다.

이번 포럼은 전문대학혁신 발전 비전을 공유하고 변화된 교육환경에 따른 강의 콘텐츠 개발 방안 등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유투브(https://youtu.be/rUc-BQ3n3Sg)로 생중계된다.

행사는 △유기홍 국회 교육위원회 위원장, 박혜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원장, 이주호 KDI 국제정책대학원 교수, 남성희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회장 축사 △정태화 (전)한국직업능력개발원 부원장의 '평생직업교육과 전문대학의 역할' 기조강연 △주현재 삼육보건대 교수학습지원센터장의 '창의융합 인재양성을 위한 4C 교육콘텐츠 개발 프로젝트' △정부영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부설 고등직업교육연구소 연구위원의 '전문대학 원격교육 운영 및 발전방안' △이희경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부설 고등직업교육연구소 연구위원의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전문대학 체제 혁신방안' △김미정 전주비전대 교수의 '언택트시대, VR 기반 구강해부학 솔루션 개발 프로젝트' △박동열 한국직업능력개발원 평생직업교육본부장의 '고숙련 인재양성을 위한 평생직업교육 혁신' 발표 순으로 이어진다. 

발표 후에는 조훈 한국고등직업교육학회 창의융합콘텐츠개발원장이 좌장을 맡고 종합 토론이 펼쳐진다. 

남성희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장은 "전문대학은 국가 발전에 필요한 전문직업인 양성을 위해 전문지식의 현장접목, 다양한 교육 콘텐츠 개발, 고등직업교육 인프라에 대한 대학 간 협력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며 "이번 포럼이 전문대학 직업교육에 대한 폭넓은 의견을 나누는 교류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