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 미래융합대학, 온라인 입시설명회 실시

전주대학교 미래융합대학이 8일 오후 8시부터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2022학년도 수시 대비 온라인 입시설명회'를 실시한다.

이번 입시설명회는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LiFE) 설명 △미래융합대학 및 소속 학과 소개 등으로 진행되며, 유튜브 생방송 동안 구독 참여 이벤트도 실시한다.

전주대 미래융합대학은 주중 온라인 수업, 토요일 하루 출석 수업으로 직장인이 일하면서 4년제 정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학과로 구성됐다. 또 수능 성적이 필요 없는 특별 입학 전형을 실시한다.

한동숭 학장은 "코로나19로 많은 입시 관련 행사가 취소된 상황에서 성인학습자의 궁금증을 해결하고 입시에 대한 부담감 해소를 위해 온라인 입시설명회를 기획했다"며, "우리 대학 수시모집을 대비하는 방법 등 여러 궁금증을 교수님에게 물어볼 수 있는 시간도 마련했다"고 말했다.

온라인 입시설명회는 전주대 미래융합대학 공식 유튜브 채널에 접속하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기타 문의사항은 대학 행정지원실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전주대 미래융합대학은 지난 2019년부터 교육부가 실시한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LiFE)'에 전북지역 4년제 대학 중 유일하게 선정돼 특성화고(구 실업계고) 출신 재직자와 만 30세 이상 성인학습자를 대상으로 정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아울러 직장인 학습 환경을 고려한 학습경험 인정제, 집중이수제 등 성인 친화적인 학사제도도 운영한다. 2022학년도 수시전형은 오는 10일부터 14일 오후 6시까지 접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