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멀티캠퍼스, SW인재 양성 업무협약 체결

원광대학교가 지난 13일 교내에서 ㈜멀티캠퍼스와 SW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했다.

행사에는 원광대 박맹수 총장과 멀티캠퍼스 박성태 대표 등 양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적합한 SW개발 인재 양성으로 취업률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또 지역 산업맞춤형 교육과정 개발을 통한 지역 산업 발전을 목표로 한다.

주요 협약 사항은 △(사)벤처기업협회 및 ㈜멀티캠퍼스 훈련 사업 참여 △멀티캠퍼스 KDT교육에 원광대 학생 참여 관련 협조 △지역별 산업맞춤형 SW인력양성 사업 발굴 및 취업 지원 협력 △SW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전북지역 내 SW인재양성 거점 구축 협조 등이다.

앞서 원광대는 벤처기업협회와 멀티캠퍼스가 공동 주관하는 2021년 벤처맞춤형 SW개발인재 공동채용·훈련 사업 참여를 위해 교육생을 모집했다. 

벤처맞춤형 SW개발인재 프로그램은 200여 개의 유망 SW개발기업 채용과 연계해 추진된다. 이달부터 오는 2022년 4월까지 960시간에 걸쳐 전문 교육이 이뤄진다. 

특히 벤처기업 취업까지 연결돼 졸업생 및 2022년 졸업 예정자들의 취업 경쟁력 향상이 기대된다.

이 사업은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훈련에 참여 가능한 자를 대상으로 올해 처음 시행된다. 참가자에게는 1700만원 상당의 SW전문교육기관 멀티캠퍼스 직무훈련비가 무상 제공된다. 훈련 기간 중 최대 30만 원의 수당도 지급된다.

박 총장은 "지역사회를 선도하고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질 SW인재 양성을 위한 협약을 맺어 뜻깊다"며 "주어진 책무가 막중함을 통감한다. 양 기관이 새로운 전통을 만들어 내는 성과가 창출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취업과 직결된 공동채용·훈련 사업인 만큼 해당 분야에 관심있는 적정 대상자를 모집할 것"이라며 "취업 연계 성공률을 높이고, 향후 관련 학과의 경쟁력 향상에도 도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