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중소기업융합 대전세종충남연합회, 업무협약 체결

한밭대학교가 지난 18일 교내에서 중소기업융합 대전세종충남연합회와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밭대 최병욱 총장, 최종인 산학협력부총장, 김세환 산학융합학부 교수, 류방현 운영지원실장, 이종원 LINC+ 사업지원부장, 중소기업융합 대전세종충남연합회 박종현 회장, 윤경주 부회장, 김영린 사무총장, 강익하 교육분과위원장, 최우재 사무국장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학생의 산학연계 현장교육 강화 및 재직자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운영, △지역산업 진흥을 위한 연계사업 공동추진, △ESG 가치 확산을 위한 활동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어진 간담회에서는 한밭대의 디지털혁신 실무·맞춤형 인재양성 교육 프로그램과 RIS(지자체-대학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 LINC+사업 등을 소개했다. 구체적인 협력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최 총장은 "현재 지역전통 제조기업은 4차 산업혁명 기술 접목이 필요한 변화의 단계"라며 "디지털 전환 시대에 발맞춰 우리 대학도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디지털 인재 양성과 산학협력 프로그램 제공 등 지역기업의 성장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 회장은 "산업 트렌드 변화 등 급변하는 환경을 기업 혼자의 힘으로는 대응하기 어려운 실정"이라며 "한밭대의 우수한 연구·기술 지원, 재직자교육 등으로 지역 기업의 역량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