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틱-서울디자인고, '브랜드 로고 경연대회' 열어

융합예술산업을 이끌 차세대 아티스트를 육성하기 위한 장학 프로젝트가 시작돼 교육계와 산업계로부터 주목받고 있다.

㈜유니콘 랜드(UNICORNLAND)의 아트테크 플랫폼(Art - TechPlatform) 아틱(Artique)이 오는 20일 오후 1시 서울디자인고등학교와 함께 '나를 브랜딩 하다'라는 주제로 스마트 디지털 기기를 활용한 '나만의 브랜드 로고(캐릭터)' 경연 대회를 진행한다.

사단법인 한국미술협회 이광수 이사장, 아티스트 남태현, 일러스트 작가 토푸(TOFU) 등 다수의 전문가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한다. 서울디자인고 학생들이 참가하는 이번 대회를 통해 아틱은 NFT 시대에 필요한 예술적 경험과 경제적 의미를 공유·학습하고, 경제심리학적 융합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를 통해 선발된 메인 수상자 4명에게는 아틱에서 제공하는 소정의 장학금과 함께 IAA(국제조형미술협회)의 월드아트 엑스포에 선전 출전 기회가 부여된다. 

또한 전 세계 미술관 도슨트 지원, 프리 입장 등의 혜택이 부여되는 IAA 카드가 발급된다. 향후 수상자의 의향에 따라 아틱과 작가 계약을 체결하는 등 다양한 특전도 주어진다.

이번 행사는 디자인 전공 학생들의 콘텐츠 개발과 새로운 꿈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추후 아틱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 콘텐츠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