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운대 강북청년창업마루, 실전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실시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위탁 운영하는 강북청년창업마루가 지난 6일부터 오는 27일까지 강북구에 거주하거나 생활권을 두고 있는 취업희망 청년(만 19세~39세)을 대상으로 '실전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A코스(기초 역량강화)와 B코스(실전 역량강화)로 구성됐다. 참가자는 각자가 희망하는 코스를 선택해 지원할 수 있다.

A코스는 취업과 관련된 기초역량강화에 초점을 맞췄으며, △성공적인 취업전략 △산업/기업/직무분석 방법 및 알짜기업 탐색 △취업 실패 요인 분석 △직장 내 커뮤니케이션 스킬 향상 방법 △직업심리검사를 통한 취업진단 프로그램 등으로 이뤄졌다.

실전 역량강화에 초점을 맞춘 B코스는 △채용 동향 및 직무별 입사서류 작성 방법 △실전 면접 전략과 경력관리 △'버크만 커리어 리포트'를 통한 자기 분석 및 취업 멘토링 △개인별 자기소개서 첨삭 등으로 진행되며, 실전 모의 면접을 통해 면접에 대비할 수 있도록 계획했다.

아울러 프로그램 수료자는 센터의 또 다른 사업인 '취업포토데이' 참여 기회를 우선적으로 제공받는다.

'취업포토데이'는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에게 △머리 손질 △의상 대여 △이력서 사진 촬영 등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내달 2~3일 강북청년창업마루 스튜디오실에서 촬영할 예정이다.

강북청년창업마루 권혜진 센터장은 "이번 '실전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과 '취업포토데이' 행사를 통해 강북청년창업마루가 강북청년 취업·진로 분야의 지역거점 허브 역할을 수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 역할을 더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광운대 박철환 산학협력단장은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도 강북구 청년에게 도움 되는 방법을 계속해서 강구하겠다. 그 일환으로 취업을 준비할 때 필요한 진로·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강북구 청년들이 다시 한번 취업 의지를 다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실전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은 서울시 공공예약시스템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북청년창업마루 인스타그램이나 블로그를 통해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