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대 온라인평생교육원 STEP, 403개 신규 이러닝 과정 공개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온라인평생교육원은 최근 STEP(온라인 평생직업능력개발학습 플랫폼)에 인공지능·빅데이터·반도체·정보통신·신재생에너지 등 신규 콘텐츠 403개 과정을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특히 변화하는 노동시장에 대응하기 위한 플랫폼종사자 콘텐츠도 개발했다. 신규 주요 과정은 △디지털 신기술 9대 분야 △기초 학문 기술·공학 분야 △인문 소양 분야 △상담심리 분야 등이다.

이문수 온라인평생교육원장은 "급격한 고용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비대면 직업훈련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며 "우리 대학은 STEP을 통해 전 국민에게 온라인 직업훈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민들이 각자의 생애주기에 맞는 직업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기대 온라인평생교육원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평생능력개발 온라인 훈련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다양한 실무중심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민 누구나 회원가입 후 무료로 활용할 수 있다.

이달 시작된 신규 과정은 현재 수강 신청을 받는 중이다. 정규과정인 '기수제'(15일 단위 신청 접수 마감)로 학습·이수하는 경우 수료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수료증이 불필요한 학습자의 경우는 즉시수강과정인 '상시제'를 통해 자유롭게 학습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STEP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