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사)전국직업전문학교총연합회, 업무협약 체결

고려사이버대학교 인재개발학부는 최근 (사)전국직업전문학교총연합회와 인재개발 및 직업능력개발 분야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인재개발과 직업훈련에 대한 학술 및 교육 교류뿐만 아니라 관련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하고 이를 홍보하는 데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또 전국직업전문학교총연합회 직원 및 협회 회원 기관 교직원은 산업체위탁협약 체결 후 입학 시 등록금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사)전국직업전문학교총연합회는 정부와 민간 직업훈련기관의 협력을 통해 △기능인력양성 △직무능력 향상훈련 △실업자 재취업훈련 △정부위탁훈련 △취업 알선 등의 직업능력개발사업을 시행하는 기관이다. 고용노동부 주관 직업능력개발 사업을 수행하는 가장 큰 연합 단체로 △서울 △중부 △부산 △대구 △광주 △대전 등 전국 6개 청과 55개 지회로 구성됐다.

이의길 인재개학부장은 "이번 협약으로 인재개발학부의 우수한 교육과정과 프로그램을 연합회 회원사에 널리 알리고, 산업체위탁전형을 통해 연합회 임직원뿐만 아니라 회원사에게도 양질의 교육과정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우리 학부 교육과정 개선 시 현장 요구 분석을 위한 창구로도 활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려사이버대 인재개발학부는 올해부터 코칭 역량을 기반으로 평생교육과 직업능력개발 역량을 향상할 수 있는 전문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주요 교육과정으로 △'평생교육 전공' △'직업능력개발 전공' △'LC²(Life, Career, Consciousness)코칭 전공' 등이 있다. 

특히 'LC²코칭 전공'은 △라이프코칭 △커리어코칭 △감정코칭 등으로 진행되며, 교육부 지원을 받아 국내 최고 전문 코치 교수진이 참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