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증원, 제2회 한꿈 모의투자대회 참가자 모집

한국증권인재개발원(이하 한증원)이 내달 22일까지 제2회 한꿈 모의투자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참가 제한이 없는 이번 모의투자대회는 내달 4일부터 5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앞서 한증원은 지난 3~4월 제1회 대학생 모의투자대회를 진행했으며 1200여 명이 참가했다. 그 중 누적투자수익률 기준 최종 1~5위에게 상장을, 1~3위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상금을 수여했다.

제2회 한증원 한꿈 모의투자대회는 주식 및 금융에 관심있는 이들이 한국증권인재개발원과 함께 꿈을 이룰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아 '한꿈'이라는 명칭을 선정했다.

또한 수상자 특전 인원을 늘리고 중대형 증권사 인턴십, 증권전문가 및 경제방송 출연 기회 등 다양한 혜택까지 마련했다.

수상자뿐만 아니라 모의투자대회 참가자 전원에게 4만 원 상당의 S-MAT 필기시험 접수 비용과 CU 메로나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모의투자대회는 KRX 300종목(코스피 230종목 + 코스닥 70종목)으로 진행된다. 모의투자 기본 규칙과 수수료 등은 주식운용능력평가(S-MAT) 실기시험과 동일하다. 투자원금은 1억 원이며 매매 종목 수는 무관하다. 최종 순위는 대회 종료일 종가 기준 누적 투자수익률로 결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증권인재개발원 홈페이지 및 링커리어 등 공모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