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근용 대구사이버대 총장 연임 확정

학교법인 영광학원이 지난달 30일 법인사무국에서 제651회 정기 이사회를 열고 이근용 대구사이버대학교 총장(사진)의 연임을 의결했다고 5일 밝혔다. 임기는 오는 2027년 6월19일까지다.

이 총장은 재임 기간(2019~2023년) 중 △3년 연속 1인 미디어 콘텐츠산업 육성사업 수행 기관 선정 △산학협력단 설립 △2020 비전 선포식 개최 △전국대학 최초 CJENM 다이아TV 파트너십 체결 △2020 장애대학생 교육복지지원 실태평가 최우수대학 선정 △제1회 휴먼케어대학원 국제학술대회 개최 등 업적을 이뤘다. 특히 코로나 팬데믹 시기에도 입학생 지원율의 지속적인 상승과 개교 이래 최대 재학생수를 달성했다.

이 총장은 "지지해 주신 대학의 모든 구성원에게 깊은 감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대구사이버대학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미국 내셔널루이스대에서 심리학을 전공한 이 총장은 미국 노스이스턴 일리노이대와 대구대에서 특수교육 관련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 이후 2005년 대구대 직업재활학과 교수로 부임했다.

그동안 △K-PACE센터 초대 소장 △발달재활학회 초대 회장 △대구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 이사장 △대구대 대외협력부총장 등을 역임했으며, 2019년에는 제6대 대구사이버대 총장으로 취임했다. 부친은 대구대 초대 총장인 이태영 박사, 조부는 영광학원 설립자인 이영식 목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