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여대-한국여성경제인협회, '여성기업 현장탐방' 성료

수원여자대학교가 한국여성경제인협회와 함께 '미래여성경제인육성사업-여성기업 현장탐방'을 진행했다./사진제공=수원여대
수원여자대학교가 한국여성경제인협회와 함께 '미래여성경제인육성사업-여성기업 현장탐방'을 진행했다./사진제공=수원여대
수원여자대학교가 지난 15일 한국여성경제인협회와 함께 미래여성경제인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여성기업 현장탐방'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대학은 중소기업벤처부가 주최하고 한국여성경제인협회가 주관하는 미래여성경제인육성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여학생이 선배 여성 CEO와 함께 여성 특화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의 여성 경제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사업이다.

이날 행사에 김창호 수원여대 산학취업처장, 임경옥 보육과 학과장 및 재학생들을 비롯해 이정한 한국여성경제인협회장, 박경분 ㈜자코모 대표, 남미경 ㈜한만두식품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들은 소파 전문기업 자코모와 만두 제조·유통 전문기업 한만두식품을 탐방했다.

이 협회장은 "우리 학생들에게 목표를 향해 과감히 도전하는 기업가 정신과 여성 CEO라는 꿈을 꾸게 해 주기 위해 이번 탐방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김 처장은 "창업에 뜻을 둔 재학생을 위해 창업 접근성을 강화하고 창업 친화적인 교육 생태계를 조성하겠다"며 "앞으로 한국여성경제인협회와의 협력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