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예비창업패키지 스타트-하우 창업포럼' 개최

2024년 예비창업패키지 최종선정자 30명 선발...본격적인 창업 지원 나서

한밭대가 예비창업패키지 최종 선정자들을 초청해 '예비창업패키지 스타트-하우 창업포럼'을 개최했다./사진제공=한밭대
한밭대가 예비창업패키지 최종 선정자들을 초청해 '예비창업패키지 스타트-하우 창업포럼'을 개최했다./사진제공=한밭대
국립한밭대학교가 지난 10일 대전광역시 유성구에 위치한 호텔오노마에서 '2024년 예비창업패키지 스타트-하우(Start-How) 창업포럼'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 예비창업패키지 최종 선정자들이 참석했다. 이들은 지원사업 관련 규정과 지침, 사업비 집행 시 유의사항 등에 대해 안내받았다. 또 한밭대가 추진 중인 이노폴리스캠퍼스 지원사업과 창업지원단 연계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대학은 사업비 교육을 위해 태경회계법인 소속 한경태 회계사를 초청했다. 한 회계사는 예비창업패키지 사업비 집행 시 유의사항은 물론 다양한 사업비 불인정 사례를 공유했다.

송우용 창업지원단장은 "올해 높은 경쟁률을 뚫고 이 자리까지 오신 최종 선정자들에게 진심 어린 축하를 전한다"며 "예비창업자들이 폭넓은 네트워크와 성장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밭대는 충청권에서 유일하게 2024년 예비 및 초기창업패키지 주관기관으로 동시 선정됐다. 내년 3월까지 예비·초기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사업화 자금과 특화프로그램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