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COYAD, 청소년 마약 예방교육 업무협약 체결

이경직 백석대 기획산학부총장(오른쪽)과 폴 림 COYAD 총재가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백석대
이경직 백석대 기획산학부총장(오른쪽)과 폴 림 COYAD 총재가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백석대
백석대학교가 지난 1일 교내 본부동 404호에서 미국 청소년 마약 퇴치 위원회(COYAD, Council of Youth Anti-Drug)와 청소년 마약 예방교육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COYAD는 학교를 기반으로 한 체계적 예방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기관이다. 미국 백악관 직속 마약통제국(ONDCP), 보건복지부 산하 약물남용 및 정신보건국(SAMHSA) 등과 파트너십을 맺었으며, 미국 대통령 봉사상을 수여할 수 있는 위임을 받았다.

이날 행사에 이경직 백석대 기획산학부총장과 폴 림 COYAD 총재 등이 참석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2025년 COYAD 아시아 포럼' 개최를 위한 상호 전략적 관계 구축 △국내외 마약 예방교육 프로그램 운영 △마약 예방교육 패러다임 전환 추진 등이다.

이 부총장은 "우리 사회에는 마약예방 및 중독상담 현장에서 활동할 수 있는 인재들이 절실하다"며 "COYAD와 함께 해당 분야 전문가를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